> 도시가스정보 > 안전한 도시가스 > 안전관리시스템

안전관리시스템

도시가스 안전점검

대성에너지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6개월에 1회 수용가를 방문하여 실내배관, 가스기구(가스렌지, 가스보일러,
온수기 등)의 가스누출여부, 안전사용 여부를 점검하는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전점검이 예고된 때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 주시기 바라며, 집을 비워 점검을 받기 힘들 때에는
관할지역 서비스센터(☎ 1577-1190)에 연락하여 편리한
시간에 점검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성에너지는
안전점검 사전안내(SMS) 서비스를 신청하신 고객님에 대하여 안전점검 해당월에 점검 실시를 안내하는
문자를 사전에 발송합니다.

도시가스 안전점검 하는 사진

주의사항

  •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을 사칭해 가정집을 돌며 보일러나 가스렌지 수리 명목으로 돈을 받는 사기 사건이 간혹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은 대부분이 여성이며, 규정된 유니폼을 입고 신분증을 패용하고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 안전점검의 주 목적은 보일러 성능점검이 아니라 가스누출 등 안전점검이며 출장비나 수수료를 일체 받지 않습니다.
    (다만, 전입∙전출시 등 수용가 요청에 의한 출장서비스는 유료입니다.)
  • 보일러성능점검 등 요청하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 신분증을 확인하는 등 피해를 막기 위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점검결과 가스시설의 이상이나 손상된 곳이 있으면 관할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발견 시 Service Center 고객의 안전을 지켜 드리겠습니다.  서비스센터 (1577 - 1190)

보일러 성능점검이나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보일러 제조회사의 A/S 부서에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사기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대성에너지㈜(☎1577-1199)로 신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